스타트업에서 자주 쓰는 회사 용어 (축약어)
VC (venture capital, 벤처 캐피털)
벤처 캐피털의 줄임말로 벤처 기업에 자금을 투자하여 높은 자본 이익을 추구하는 금융자본을 이야기한다
MVP (Minimum Viable Product)
최소 기능 제품이라는 뜻으로 기존의 시제품과 다르게 아이디어만 반영한 미완성 제품이지만 사용자에게 그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한다.
OKR (Objective, Key Results)
목표와 핵심 결과의 약자로 측정 가능한 팀의 목표를 설정하고 추적하는데 도움이 되는 목표 설정 방법론이다. KPI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 성과 지표라고 부르며, 업무의 성과 지표를 정량적으로 평가하는데 돕는 지표이다.
VOC (Voice Of Customer)
고객이 상담에서 민원으로 문제제기를 했을 때 사용되는 용어로, 고객들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이야기한다.
PMF (Product Market Fit)
제품-시장 적합성이라고 번역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시장과 어울리는지 이야기할 때 사용하는 용어이다.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독특한 판매 제안으로,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만의 차별점을 내세우는 전략을 이야기한다. UXP(Unique Experience Proposition)라는 소비자 경험에 기반한 서비스를 이야기하는 용어로 이야기되기도 한다.
TFT (=TF, Task Force Team)
티에프, 테스크 포스라고 불리며 정규 부서가 아닌 프로젝트성 부서를 지칭한다.
CC (Carbon Copy)
참조, 수신자 이외에 업무를 함께 공유해야할 사람에게 메일을 발송할 때 포함시키는 작업을 이야기한다.
DAU, WAU, MAU
서비스에 하루 동안 접속한, 일주일 동안 접속한, 한달 동안 접속한 유저 수를 이야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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